부산 디자인 에이전시 AMC, '함 바까보까' 사업 수행기관 3년 연속 선정

조우현 승인 2024.06.05 16:03 의견 0
[AMC 디자인 '함 바까보까' 수상작]


부산 디자인 에이전시 AMC가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함 바까보까' 사업 수행기관으로 3년 연속 선정되었다. 디자인 AMC는 2022년부터 매년 '함 바까보까' 사업 수행기관으로 활동하며 뛰어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아 2024년 시각 디자인 분야에서 2등을 수상하였다.

디자인 AMC는 ‘함 바까보까’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 명소인 산복도로를 감성적으로 표현한 커피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 디자인으로 산복도로라는 명소를 알리고 디자인 감각을 물씬 보여주는 패키지로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디자인 AMC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부산 지역 소상공인들의 디자인 개선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시작될 2024년도 ‘함 바까보까’ 사업에서도 지역 기업들과 협력하여 양질의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함 바까보까 ’사업은 부산에서 지역 소상공인과 디자인 전문가를 연계하는 거래 시스템 플랫폼으로 디자인, 세무회계, 지식재산권 등의 서비스가 소상공인에게 지원된다.

소상공인이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 개선에 대해 의뢰하면 전문가들이 포트폴리오를 작성하고, 소상공인은 각 포트폴리오 결과를 직접 확인하여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다.

디자인 AMC는 이 사업을 통해 지역 디자이너와 소상공인을 매칭하여 시각, 산업, 편집 디자인 등의 다양한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체당 150만원 이내로 지원되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경제진흥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